본문 바로가기

 

네임드 다리 패턴 분석법


11.jpg




네임드 사다리 게임 재미로 즐기면 되지, 그게 분석이 되기나 하냐, 전부 랜덤이다. 라고 생각을 한다면


그것도 틀린 생각은 아닐수 있다. 왜냐하면 패턴은 과학이 아니기 때문에 왜 그렇게 나온다를 입증할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패턴을 교육 받고 나서 그간 잃었던 것들을 복구한 사람들이 셀수 없이 많다.


위에 사다리 기록을 그냥 보면 막 나온걸로 보이겠지만 일정한 규칙을 볼수 있도록 선을 그어 표시 하였다.


그럼, 과연 랜덤이란것 만들어내는 재미있는 패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1. 데칼코마니, 역데칼코마니 패턴



22.jpg




미술책에서 본 바로 그 모양이다.


양 옆으로 똑같이 찍어낸 모양은 데칼코 마니, 색상이 반전된 (즉 홀과 짝이 정확히 반대로 찍힌 모양을 말한다.)


양옆이 동일하게 나오는 패턴이고 네임드 사다리 통계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패턴이다.


2. 미러 패턴 


대충 보면 데칼코마니랑 비슷하지만 미러패턴은 가운데 긴 장봉은 한번만 등장, 데칼코마니라면 한번더 이 장봉을 찍어내야


한다. 물론 장봉이 아니라 하나만 찍힐수도 있고, 이 축을 기점으로 이전과 동일하게 찍히면 미러패턴이라고 할수 있다.


3. 줄타기 패턴


홀이든 짝이든 여러번 반복되서 나오는 것을 줄타기 패턴이라고 한다. 이 패턴이 끊어질거 같다고 거꾸로 타다가는 골로 가는 경우가


있으므로 끊어질때 끊어지더라고 해도 일단은 탑승 하자.


4. 퐁당퐁당 패턴


33.jpg



말 그대로 홀짝홀짝이 반복되는 패턴이다. 미러나 데칼코마니랑 다른 점은 홀짝이 2번 나오지 않고 쭉 반복된다는 정도의 차이이다.


5. 패턴의 적 - 통수 


55.jpg


아마 위에 패턴들을 보아왔다면 위 표는 어디에도 해당 하지 않는 다는것을 알수 있다. 133번이 짝이 나왔으며 135에서 홀이 나온것으로


어떤 패턴과도 연결 되지 않는것을 알수 있다.


이를 통수라고 하며 이렇게 패턴이 연결이 안된다면 스탑을 해야 한다.


그럼 언제 통수 나올지 어떻게 아냐고 하면 이건 누구도 알수가 없다. 다만 그림이 깨지는 타임은 그림이 맞춰지는 구간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맞춰가야 한다는 점이다.


그밖에도 다양한 패턴이 있으니 직접 찾아보도록 하자.


태그 목록